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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170
2170번: 선 긋기
첫째 줄에 선을 그은 횟수 N (1 ≤ N ≤ 1,000,000)이 주어진다. 다음 N개의 줄에는 선을 그을 때 선택한 두 점의 위치 x, y (-1,000,000,000 ≤ x < y ≤ 1,000,000,000)가 주어진다.
www.acmicpc.net
문제
매우 큰 도화지에 자를 대고 선을 그으려고 한다. 선을 그을 때에는 자의 한 점에서 다른 한 점까지 긋게 된다. 선을 그을 때에는 이미 선이 있는 위치에 겹쳐서 그릴 수도 있는데, 여러 번 그은 곳과 한 번 그은 곳의 차이를 구별할 수 없다고 하자.
이와 같은 식으로 선을 그었을 때, 그려진 선(들)의 총 길이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 선이 여러 번 그려진 곳은 한 번씩만 계산한다.
유형 : 정렬 + 스위핑
접근 방식
- 정렬의 기준이 중요하다.
- 시작점이 작은 순으로 -> 길이가 같은 순으로
- 두가지
- 다음 직선이 기존 직선의 연장선인지 체크
- 아예 떨어져 있는 직선인지
- 떨어져 있다면 기존 직선의 길이를 결과에 더해준다.
전체 코드
import java.io.*;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Main {
static int n = 0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, " ");
n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Node[] arr = new Node[n];
for(int i=1;i<=n;i++){
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, " ");
int s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nt e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arr[i-1] = new Node(s,e);
}
Arrays.sort(arr,(x,y) -> {
if(x.s == y.s)
return y.e - x.e;
return x.s - y.s;
});
int s = arr[0].s;
int e = arr[0].e;
int result = 0;
for(int i=1;i<n;i++){
Node cur = arr[i];
if(cur.s <= e && cur.e >= e){
e = Math.max(e,cur.e);
}
else if(cur.s > e){
result += (e - s);
s = cur.s;
e = cur.e;
}
}
result += (e - s);
System.out.println(result);
br.close();
}
}
class Node{
int s;
int e;
Node(int s,int e){
this.s = s;
this.e = e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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